서울아산병원 의사 창업기업 더마트릭스 ‘도전! K-스타트업 2025’ 왕중왕전 최우수상 수상
서울아산병원 피부과 의사가 창업한 의료 AI 스타트업 더마트릭스가 국내 최대 규모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5’ 왕중왕전에서 예비창업리그 최우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의료 혁신의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10개 부처가 공동 주관하는 ‘도전! K-스타트업’은 올해 역대 최다인 7377개 팀이 참가해 369대 1의 기록적인 경쟁률을 기록했다. 더마트릭스는 교육부 주관 ‘학생창업유망팀 300+’ 도약트랙에서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 리그에 진출했으며, 치
한화시스템, 한미 연합작전의 ‘AI 지휘관’ 연합지휘통제체계 성능 개량 수주
한화시스템이 한미 연합작전을 총괄하는 핵심 지휘통제체계의 재구축 사업을 도맡는다.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을 앞둔 현시점에서 한국군 주도의 연합전술을 지원하는 최초의 AI 지휘체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지휘통제체계: 군 지휘관이 임무에 따라 부대의 운용을 지시하고 통제하는 데 필요한 시설 및 장비를 의미함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손재일)은 방위사업청이 주관하는 937억 규모(VAT 제외)의 ‘연합지휘통제체계(AKJCCS·Allied Korea Joint Command Control System) 성능 개량 체계개발’ 사업을 수주했다
LG유플러스는 대전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상공인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LG U+, 지역 특색 살린 프로모션으로 소상공인 돕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일까지 3주간 대전 중구 대흥동 일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대전의 랜드마크인 `성심당`을 중심으로 발전한 `빵지순례`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모션에는 대흥동 일대에 위치한 상생 매장 빵집 12곳과 빵보관소인 `으능이랑 성심이랑 상생센터`가 참여한다.
참여 방법은 `으능이랑 성심이랑 상생센터 대흥점`을 방문해 익시오 공식 영상을 시청하거나 앱을 설치한 후, 현장 직원에게 인증하면 된다.
익시오는 LG유플러스의 대표 AI 통화 앱으로, 통화 녹음 및 요약,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영상 시청을 인증한 모든 방문객에게는 빵보관소 4시간 무료 이용권과 상생 매장 12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3천 원권 2장을 증정한다.
쿠폰과 참여 매장은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빵모았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즉시 사용 가능하다.
쿠폰 수령 기간은 11월 2일까지이며, 사용은 11월 30일까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빵지순례 관광객을 대상으로 대흥동 상생 매장 스탬프 투어도 운영한다.
참여 방법은 상생 매장 12곳을 방문해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빵모았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스탬프는 매장에서 결제하지 않아도 방문만으로 적립 가능하다.
스탬프를 3개 이상 적립한 모든 참여자에게는 서울우유 미니팩 1팩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대전을 시작으로 전국 소상공인과 협업해 지역 상생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특색을 살린 프로모션을 통해 소상공인과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 담당은 "가을을 맞아 대전으로 빵지순례를 오는 관광객과 소상공인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객에게 맞는 차별화된 프로모션으로 지역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고 말했다.